구미, ‘2025 구미아시아육상경기선수권대회’와 함께 푸드 페스타·야시장 개막
구미의 맛과 멋, 세계에 보여줄 절호의 기회
달리고 먹고 즐기는 오감 축제, 구미가 아시아를 맞이한다
비송 기자  / 2025년 05월 12일
공유 / URL복사

[구미=경북IT뉴스] ‘2025 구미아시아육상경기선수권대회’가 5월 27일부터 31일까지 구미시민운동장에서 열리는 가운데, 구미 전역이 국제 스포츠 열기와 함께 다채로운 먹거리 축제로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선사한다.

이번 대회는 아시아 43개국에서 선수단과 임원 등 2,000여 명이 참가하는 역대 최대 규모의 국제 행사다. 구미시는 이 기회를 지역의 문화와 관광자원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절호의 기회로 보고, 경기장을 중심으로 한 푸드 페스타와 도심 야시장 프로그램을 동시에 운영하며 방문객 맞이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 아시아의 맛을 한자리에 ‘2025 아시안 푸드 페스타’
구미복합스포츠센터 주차장에서는 대회 기간 중 ‘2025 아시안 푸드 페스타’가 열린다. 이 행사는 중국, 일본, 태국, 베트남, 터키 등 아시아 5개국의 대표 음식은 물론, 구미 로컬 맛집이 선보이는 다양한 메뉴를 한자리에서 즐길 수 있도록 꾸며진다. 

총 32개 부스로 구성된 행사장에는 지역 상인이 직접 참여하는 ‘로컬맛집존’과 간편한 길거리 음식을 판매하는 ‘푸드트럭존’, 구미 대표 식품기업이 참여하는 ‘G-푸드마켓존’이 각각 운영된다.

쭈꾸미 전문 브랜드 ‘낭만연구소’, 마카롱을 선보이는 ‘이티당충전소’, 수제 떡으로 알려진 ‘인사동떡집’ 등 지역 식품기업들도 참여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구미당김’ 수제맥주와 구미빵 ‘베이쿠미’를 맛볼 수 있는 시식 공간도 마련된다. 

이외에도 마술쇼, 인형극, 버스킹 공연, ‘오징어게임 시즌2’ 체험존 등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콘텐츠가 다양하게 구성되며, 쾌적한 취식 공간도 따로 마련돼 관람과 식사가 동시에 가능 하도록 배려했다.

◆ 밤이 되면 더욱 특별해지는 구미의 밤, ‘달달한 낭만야시장’
선수촌이 위치한 인동동 일대는 밤이 되면 또 다른 즐거움이 시작된다. 인동시장과 인동로데오거리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구미 달달한 낭만야시장’은 5월 23일 개장을 시작으로, 대회 기간 동안 매일 오후 6시 30분부터 밤 10시 30분까지 운영된다.

총 21개 팀이 참여하는 구미 대표 맛집들의 길거리 음식은 물론, 프리마켓과 체험 부스, 거리 공연이 야시장을 풍성하게 채운다. 클래식 연주와 버스킹, 번개 경매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도 이어진다.

특히 ‘레트로 사진관’, ‘캐리커처’, ‘풍선 아트’, ‘거리 마술’, ‘살아있는 미술관’ 같은 감성 체험 콘텐츠는 가족 단위 방문객과 연인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야시장 곳곳에는 LED 조형물과 대형 보름달 포토존이 설치돼 밤 풍경을 더욱 특별하게 만든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이번 대회는 단순한 스포츠 행사를 넘어 구미의 맛과 멋을 전 세계에 소개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시민과 방문객 모두가 함께 즐기고 소통하는 축제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2025 아시안 푸드 페스타 조감도

메인페이지 바로가기

홍보게시판

이시간 이슈
카테고리별 인기기사
정치·행정 사회 경제 교육
최신기사
이비티에스협동조합 구미금오지국, 중증장애인 자립 위한 꾸준한 후원 실천
[구미=경북IT뉴스] 이비티에스 협동조합 구미금오지국(지국장 장재도)은 지역에서 중증장애인의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꾸준한 후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비송 기자 / 2025년 05월 12일
구미시, 소상공인에 카드수수료 최대 50만원 지원
김장호 구미시장은“이번 카드수수료 지원사업이 소상공인들의 경영 안정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앞으로도 지역 소상공인의 목소리를 반영한 다양한 정책으로 민생 경제를 지원하겠다”고 했다.
비송 기자 / 2025년 05월 12일
구미대, 동성로축제 체험부스 인기 독차지
최성철 구미대 홍보협력처장은 “구미대는 축제에 참여한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체험부스를 운영하는데 주안점을 두었다”며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에 감사하고 구미대의 부스에서 즐거움과 추억을 많이 쌓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비송 기자 / 2025년 05월 12일
구미교육지원청, 2025 신나는 명랑운동회 개최
신운식 특수교육지원센터장은 “이번 명랑운동회를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과 선생님 모두가 함께 뛰고 응원하며 협동심과 성취감을 함양하는 행복한 시간이 되었다. 앞으로도 다양한 체육활동지원을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의 활기찬 학교생활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비송 기자 / 2025년 05월 12일
구미, ‘2025 구미아시아육상경기선수권대회’와 함께 푸드 페스타·야시장 개막
김장호 구미시장은 “이번 대회는 단순한 스포츠 행사를 넘어 구미의 맛과 멋을 전 세계에 소개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시민과 방문객 모두가 함께 즐기고 소통하는 축제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비송 기자 / 2025년 05월 12일
블로그 뉴스 정치 사회
경제 문화 행사
교육 오피니언 여성
스포츠 SNS라이브  
지역뉴스
경북 포항 경주
구미 안동 김천
칠곡 경산 영주
영천 상주 문경
청송 영양 영덕
청도 고령 성주
예천 봉화 군위
의성 울진 울릉·독도
X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
PC버전 회사소개 개인정보취급
상호 : 경북IT뉴스
발행인·편집인 : 박명숙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명숙
mail : gmitnews@hanmail.net
Tel : 054-442-3002 / Fax : 054-442-3009
주소: 구미시 송동로 147 | 안동 북부본부 | 포항 동부본부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아 00216 / 등록일 : 2012년 3월 10일
Copyright ⓒ 경북IT뉴스 All Rights Reserved.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