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경북도, 수도권 기업 투자유치 설명회 개최
‘바이오 생명 국가산단’을 주제로 안동시 투자유치 설명
경북아이티뉴스  / 2023년 09월 21일
공유 / URL복사
[안동=경북IT뉴스] 안동시가 경북도와 함께 지난 20일 국회의원회관에서 바이오생명 국가산업단지에 대한 투자가치와 전망을 소개하는 ‘수도권 기업 투자유치 설명회’를 개최했다.

작년 5월 새 정부가 출범하면서 바이오·디지털 헬스 글로벌 중심국가 도약이라는 국정과제에 따라, 안동은 지난 3월 15일 바이오생명 국가산업단지 후보지로 선정됐다. 오는 2030년까지 안동시 풍산읍 일원에 132만㎡ 규모의 백신·헴프 등 바이오 산업 중심의 국가산업단지를 개발한다.

이번 투자설명회에서는 LG, 박셀바이오 등 130여 명의 기업인을 대상으로 투자환경과 전략을 설명하고 투자유치 상담 및 네트워킹을 형성했다. 시는 지역의 바이오 백신 전주기 지원 생태계와 기업수요 맞춤 전문인력 양성시스템, 산업용 헴프 규제자유특구를 지역의 최고 강점으로 소개했다.

또한, 의료용 대마 산업화를 위한 헴프 규제자유특구를 통한 미래 헴프 산업의 비전도 공유하는 등 생명산업의 최적지 ‘바이오 생명 국가산업단’ 투자환경, 정주여건을 발표했다.

이번 설명회에선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포항-이차전지, 구미-반도체), 신규 국가산단(경주-SMR, 울진-원자력수소), 방산혁신클러스터(구미) 등에 대해서도 투자유치 설명이 진행됐다.

안동시 투자유치과장은 “이번 2023 경상북도 수도권 기업 투자유치 설명회를 시작으로 안동이 바이오 생명산업을 대표하는 도시이자 국가 바이오생명산업 발전을 주도하고 특화 국가산업단지가 될 수 있도록 투자유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메인페이지 바로가기

홍보게시판

이시간 이슈
카테고리별 인기기사
정치·행정 사회 경제 교육
최신기사
구미시, 소상공인에 카드수수료 최대 50만원 지원
김장호 구미시장은“이번 카드수수료 지원사업이 소상공인들의 경영 안정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앞으로도 지역 소상공인의 목소리를 반영한 다양한 정책으로 민생 경제를 지원하겠다”고 했다.
비송 기자 / 2025년 05월 12일
구미대, 동성로축제 체험부스 인기 독차지
최성철 구미대 홍보협력처장은 “구미대는 축제에 참여한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체험부스를 운영하는데 주안점을 두었다”며 “시민들의 뜨거운 호응에 감사하고 구미대의 부스에서 즐거움과 추억을 많이 쌓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비송 기자 / 2025년 05월 12일
구미교육지원청, 2025 신나는 명랑운동회 개최
신운식 특수교육지원센터장은 “이번 명랑운동회를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과 선생님 모두가 함께 뛰고 응원하며 협동심과 성취감을 함양하는 행복한 시간이 되었다. 앞으로도 다양한 체육활동지원을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의 활기찬 학교생활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비송 기자 / 2025년 05월 12일
구미, ‘2025 구미아시아육상경기선수권대회’와 함께 푸드 페스타·야시장 개막
김장호 구미시장은 “이번 대회는 단순한 스포츠 행사를 넘어 구미의 맛과 멋을 전 세계에 소개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시민과 방문객 모두가 함께 즐기고 소통하는 축제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비송 기자 / 2025년 05월 12일
경북 전세사기 피해자 대책위, 구미에서 발족
‘경북 전세사기 피해자 대책위원회’(이하 ‘경북대책위’)가 7일, 구미경찰서 앞에서 공식 발족했다. 이날 기자회견에는 경북 전역의 전세사기 피해자들과 더불어, 민주당 구미을위원회, 진보당 경산시위원회, 정의당 대구시당, 구미 시민단체, 구미 YMCA, 대구 전세사기 피해자 대책위 등이 연대해 자리를 함께했다.
비송 기자 / 2025년 05월 08일
블로그 뉴스 정치 사회
경제 문화 행사
교육 오피니언 여성
스포츠 SNS라이브  
지역뉴스
경북 포항 경주
구미 안동 김천
칠곡 경산 영주
영천 상주 문경
청송 영양 영덕
청도 고령 성주
예천 봉화 군위
의성 울진 울릉·독도
X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
PC버전 회사소개 개인정보취급
상호 : 경북IT뉴스
발행인·편집인 : 박명숙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명숙
mail : gmitnews@hanmail.net
Tel : 054-442-3002 / Fax : 054-442-3009
주소: 구미시 송동로 147 | 안동 북부본부 | 포항 동부본부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아 00216 / 등록일 : 2012년 3월 10일
Copyright ⓒ 경북IT뉴스 All Rights Reserved.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