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저소득층 한시 긴급생활지원금 지급
최대 100만원 선불카드로 제공, 일부품목 사용 제한
경북아이티뉴스  / 2022년 06월 24일
공유 / URL복사
[김천=경북IT뉴스] 김천시(시장 김충섭)는 코로나19 기간 중 급격한 물가상승으로 인한 저소득층의 가계 부담완화와 소비력 제고를 위해 관내 저소득층에게 긴급생활지원금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정부의 2차 추가경정예산안 국회의결일인 2022년 5월 29일 기준 기초생활수급자, 법정 차상위계층, 양육비지원 법정 한부모가족이며 수혜자는 10,000명 정도 예상된다.

지원금액은 보장자격 및 가구원수에 따라 생계·의료 수급자 4인가구 100만원, 주거·교육급여 및 차상위계층 가구는 4인 가구 75만원 등 보장자격 및 가구원수별 차등 지급한다.

지원방식은 선불카드 방식이며 유흥·레저·상품권 등 일부품목의 사용은 제한된다. 본 지원금은 별도 신청절차 없이 해당 대상자에게 카드 수령을 안내할 예정이며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수령 받을 수 있다.

메인페이지 바로가기

홍보게시판

이시간 이슈
카테고리별 인기기사
정치·행정 사회 경제 교육
1  김천시의회, ‘재정운용분석 및 개선방안 연구회’ 최종 보고회 개최
2  오종열 칠곡군의원, 5분 자유발언 통해 `신산업 육성 전략수립` 촉구
3  윤종호 경북도의원, 5분 자유발언 통해 신공항 활주로 문제와 경북도민 실익 확보 촉구
4  구미시의회, ‘디지털역량 강화교육’ 실시
5  김홍구 도의원, 전국 최초 ‘경북도 경계지역 발전 지원 조례안’ 대표발의
6  김천시의회, 오삼이 상품화방안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7  윤종호 도의원, ‘경북도교육청 경제교육 활성화 지원 조례안’ 대표발의
최신기사
의성군의회, 추석맞이 사회복지시설 위문품 전달
[의성=경북IT뉴스] 의성군의회는 지난 21일 추석을 앞두고 지역 사회복지시설 10개소에 위문품을 전달했다. 이날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은 금성카리타스를 시작으로 지역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해 입소자와 종사자들을 위로하고 위문품을 전달했다. 위문품은 쌀, 두유, 김치 등 복지시설에 꼭 필요한 생활용품으로 구성됐으며, 의회는 앞으로도 지역 사회복지시설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다. 김광호 의장은 “추석을 맞아 사회복지시설에 계신 어르신들과 장애인 등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위문품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경북아이티뉴스 기자 / 2023년 09월 22일
의성군, `제66회 의성군민체육대회` 개최
[의성=경북IT뉴스] 5만 군민의 대화합 한마당 축제인 제66회 의성군민체육대회가 10월 6일 의성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된다 이번 군민체육대회는 코로나19 이후 5년만에 개최되는 행사로 경쟁이 아닌 군민들의 소통과 화합에 중점을 두고 개최된다. 1부 개회식에는 선수단 입장을 시작으로 군민상 시상, 군민헌장낭독, 군민의날 스턴트 치어리딩, 인기가수 윤수현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된다. 2부 체육대회 행사는 18개 읍면 선수단등 1만여명이 참여해, 릴레이 달리기·애드벌룬 배구·줄다리기·단체줄넘기 등 8개 종목별 경기를 펼친다. 3부 폐회식에는 인기가수 지원이 축하공연, 종합 우승 시상식이 진행되며, 전자제품 등의 푸짐한 경품 추첨도 마련돼 있다. 이외에도 다채로운 먹거리와 즐길 수 있는 체험 부스를 운영해 문화와 체육이 어우러지는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코로나19로 지친 군민들에게 의성군민 모두가 한마음으로 기뻐하고 참여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며 “모든 스트레스를 풀고 함께 어우러지는 화합의 장이 되도록 많은 참여와 관람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경북아이티뉴스 기자 / 2023년 09월 22일
한국농어촌공사 구미·김천지사, 저수지 쓰담쓰담 `다함께 플로깅` 실시
[구미=경북IT뉴스] 한국농어촌공사 구미·김천지사는 지난 14일 구미시 금오지에서 저수지 쓰담쓰담 '다함께 플로깅(Plogging)’ 캠페인을 실시했다. 플로깅이란 조깅을 하면서 동시에 쓰레기를 줍는 운동으로, 공사 ESG특화 과제로 추진중인 ‘함께 가꾸는 호수길, 쓰담쓰담 캠페인’ 홍보와 함께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공사 직원 및 유관기관, 금오지를 방문하는 시민들 70여명이 함께 참여해 금오지 주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고, 환경정화 운동을 실시하는 등 탄소중립과 환경보호의 중요성에 대해 홍보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성묵 지사장은 “최근 이상기후 등 환경에 대한 중요도가 매우 높아지는 가운데, 지역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플로깅 행사를 실시해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과 ESG경영 확산을 위해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활동을 이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경북아이티뉴스 기자 / 2023년 09월 22일
영양군, 경로당에 ‘입식테이블·의자’ 지원
[영양=경북IT뉴스] 영양군은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의 건강과 입식문화 조성을 위해 입식테이블 및 의자를 지원했다. 영양군은 지역 경로당 48곳을 대상으로 입식테이블 및 의자 보급사업을 시범적으로 추진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 사업은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의 관절 건강과 식사 및 여가생활 편의를 위해 추진하는 사업으로 점차적으로 지역 내 전 경로당으로 확대 보급할 계획이다. 군은 많은 어르신들이 경로당에서 대부분의 여가시간을 보내고 있으나, 좌식문화로 관절이나 허리가 좋지 못한 분들이 많은 실정으로 이를 개선하기 위해 경로당에 입식문화조성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사)대한노인회영양군지회 안재범 지회장은 “그간 앉았다 일어났다 노인들이 좌식생활에 불편했는데 입식테이블 지원으로 몸도 마음도 편해졌다"면서 "앞으로 모든 경로당에 보급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좌식문화로 오랜 시간 불편을 겪어야 했던 어르신들의 관절 건강과 편안한 여가생활을 위해 전체 경로당에 입식 테이블과 의자를 보급해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고령화에 대비해 어르신 맞춤형 복지시책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양군에는 182곳의 경로당이 운영되고 있다.
경북아이티뉴스 기자 / 2023년 09월 22일
문경시, 서울 중구청 광장에서 한우축제 홍보
[문경-경북IT뉴스] 문경시는 지난 21일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서울 중구청 앞 광장에서 제12회 문경약돌한우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홍보 행사를 가졌다. 이번 홍보 행사를 통해 제12회 문경약돌한우축제에서 기획 중인 약돌한우 할인 판매(20~33%), 복고체험(DJ 부스, 사진관 및 복고풍 뽑기 등) 및 로데오 등 여러 가지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홍보 부스에서는 1,000명이 먹을 수 있는 약돌한우 시식 프로그램으로 약돌한우의 우수성을 널리 알려 약돌한우축제장에 보다 많은 시민이 유입될 수 있도록 했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서울에서의 현장 홍보는 문경약돌한우축제가 전 국민에게 사랑받는 최고의 축제가 될 발판이 될 것”이라며, “행사장 방문 간 단풍에 물드는 문경새재를 방문해 다채로운 가을의 정취와 아름다운 맛을 가지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23년 제12회를 맞이하는 문경약돌한우축제는 아프리카 돼지열병 및 코로나19 이후 4년 만에 전면 공식 행사로 진행되며 10월 7일부터 9일까지 문경새재 제1주차장에서 개최된다.
경북아이티뉴스 기자 / 2023년 09월 22일
블로그 뉴스 정치 사회
경제 문화 행사
교육 오피니언 여성
스포츠 SNS라이브  
지역뉴스
경북 포항 경주
구미 안동 김천
칠곡 경산 영주
영천 상주 문경
청송 영양 영덕
청도 고령 성주
예천 봉화 군위
의성 울진 울릉·독도
X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
PC버전 회사소개 개인정보취급
상호 : 경북IT뉴스
발행인·편집인 : 박명숙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명숙
mail : gmitnews@hanmail.net
Tel : 054-442-3002 / Fax : 054-442-3009
주소: 구미시 송동로 147 | 안동 북부본부 | 포항 동부본부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아 00216 / 등록일 : 2012년 04월 20일
Copyright ⓒ 경북IT뉴스 All Rights Reserved.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