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즐거운 여름, 함께하는 문화탐방’ 성황리에 마무리
구미시·구미시지역아동센터협의회 공동 주최
신체적·정서적 에너지를 충전하며 행복한 시간 보내다
비송 기자  / 2025년 07월 13일
공유 / URL복사

[구미=경북IT뉴스] 구미시(시장 김장호)와 구미시지역아동센터협의회(회장 남명실)가 공동 주최한 2025년 ‘즐거운 여름, 함께하는 문화탐방’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행사는 KB국민은행, 신한은행의 지정기탁으로 공동모금회의 지원을 바탕으로 아동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문화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7월 5일, 놀이공원 방문과 7월 12일, 워터파크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지역 아동 1,000명과 종사자 및 자원봉사자 230명이 함께 참여해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무더운 여름, 아동과 청소년들은 일상의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다양한 놀이 체험을 통해 신체적·정서적 에너지를 충전하며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특히 놀이공원과 워터파크 중 선택하여 체험할 수 있도록 아동들의 욕구를 반영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기획해 참여 만족도를 높였다.

이번 행사는 지역 내 아동 돌봄을 책임지고 있는 구미시지역아동센터(총 46개소, 이용 아동 약 1,400명)가 중심이 되어 운영됐으며, 지역사회 내 아동복지 향상을 위한 안전한 돌봄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구미시지역아동센터협의회 남명실 회장은 “더운 여름, 아이들이 안전하게 놀고 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다양한 체험 활동과 문화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구미시는 앞으로도 지역아동센터와 긴밀히 협력하여 아동 중심의 돌봄정책과 지원을 꾸준히 이어갈 계획이다.


메인페이지 바로가기

홍보게시판

이시간 이슈
카테고리별 인기기사
정치·행정 사회 경제 교육
1  윤종호 경북도의원, “열정으로 피어난 꽃”
최신기사
구미 임오새마을금고, 혁신경영 ‘우수상’ 수상
조광현 이사장은 “혁신경영 우수상 수상은 임직원 모두의 땀과 열정, 그리고 무엇보다 항상 금고를 믿고 함께해 주신 조합원 여러분의 성원 덕분이다.”며, “앞으로도 임오새마을금고는 친절 서비스, 건전한 자산운용, 지역사회 공헌을 바탕으로 더욱 튼튼하고 신뢰받는 금고, 지역과 함께하는 금고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비송 기자 / 2025년 07월 15일
‘바람 난 말복(末伏)이 扇面展’, 부채에 담긴 예술
순리(順理)1_이윤정作 -순리(順理)2_이윤정作 -길상(吉祥)_이윤정作- 여의(如意_이윤 정作)- 휴(休)_이윤정作 입니다. 「바람 난 말복(末伏)이 扇面展」 8월 한 달간, 수성랜드 內 ‘아르떼 카페갤러리’에서 未文會 기획전으로 유명 화가들의 부채그림 만날 수 있어
비송 기자 / 2025년 07월 13일
‘2025 즐거운 여름, 함께하는 문화탐방’ 성황리에 마무리
구미시지역아동센터협의회 남명실 회장은 “더운 여름, 아이들이 안전하게 놀고 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다양한 체험 활동과 문화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비송 기자 / 2025년 07월 13일
구미시 청소년참여위원회, 7월 구미시의원과 간담회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장 박규목(제일고등학교 2학년) “직접 이야기를 나누고, 의견을 제안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의미 있는 경험이었다.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자주 마련되어 청소년들의 목소리가 지역사회에 더욱 많이 반영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비송 기자 / 2025년 07월 13일
구미시, 떠나는 청년인재 돌파구 모색
김장호 구미시장은 “이번 인턴십은 청년들에게는 지역에서 커리어를 시작할 수 있는 실질적인 성장 기회와 안정된 일자리를 제공하고, 기업에는 역량 있는 지역 인재를 발굴하고 검증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단순한 일자리 체험을 넘어 실제 취업으로 이어지는 구조를 통해 청년 유출과 지방소멸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겠다”고 했다.
비송 기자 / 2025년 07월 13일
블로그 뉴스 정치 사회
경제 문화 행사
교육 오피니언 여성
스포츠 SNS라이브  
지역뉴스
경북 포항 경주
구미 안동 김천
칠곡 경산 영주
영천 상주 문경
청송 영양 영덕
청도 고령 성주
예천 봉화 군위
의성 울진 울릉·독도
X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
PC버전 회사소개 개인정보취급
상호 : 경북IT뉴스
발행인·편집인 : 박명숙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명숙
mail : gmitnews@hanmail.net
Tel : 054-442-3002 / Fax : 054-442-3009
주소: 구미시 송동로 147 | 안동 북부본부 | 포항 동부본부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아 00216 / 등록일 : 2012년 3월 10일
Copyright ⓒ 경북IT뉴스 All Rights Reserved.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