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김대봉, 대한민국 청소년 유도 국가대표 감독
유도 명문인 경북 구미 도개중·고 이끈 경험 살려
“청소년 유도 선수들이 국제무대에서 빛날 수 있도록 최선”
비송 기자  / 2025년 04월 01일
공유 / URL복사

[구미=경북IT뉴스] 김대봉 경북 구미 도개중·고등학교 유도부 감독이 2025년 4월 1일부터 대한민국 청소년 유도 국가대표 감독으로서의 임무를 맡게 된다.

김 감독(45세)은 구미 선산 출신으로 선산초등학교, 영남대 체육학과를 졸업했으며, 감독으로서 인간의 기본 덕목인 인의예지(仁義禮智)를 중요시하며 유도에 대한 애정이 남달랐다.

끊임없는 도전으로 2011년도 국내 1급 심판 시험에 합격 했으며, 2016년~18년 국가대표 상비군 코치로 활약, ‘2017년도 아시아 유도 청소년 선수권 대회’에서 대표 코치로 팀을 이끌어 코치와 심판으로서의 위상을 확립했다.

또, 2022년도에는 태국 방콕에서 국제유도연맹 국제심판 자격을 취득했고, 아시아유도연맹 심판강습회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합격해 아시아 대회에서 국제심판을 할 수 있는 자격을 획득했다.

이뿐만 아니라, 2019년도 도개중·고등학교 유도부 감독으로 선임돼 유망 선수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쉼 없는 열정을 쏟아부었다.

결과, 제102회 전국 체육대회와 제50회 전국소년체육대회에서 각각 금메달 2개를 획득하는 등 다수의 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올렸다.

이외에도, 최근에 구미에서 열린 ‘2025 대한유도회 전국 심판 및 지도자 강습회’에서 유도의 가치와 관심도를 높이는 등 흥행을 불러일으켜 호평을 받기도 했다.

김대봉 감독은 “도개중·고 유도부 감독으로 쌓은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우리 청소년 선수들이 국제 무대에서도 빛날 수 있도록 체계적인 훈련과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올림픽 무대에 설 수 있도록 기량을 끌어올리고, 유망주들이 성장할 수 있는 든든한 토대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김 감독은 전국에서 선발된 청소년 선수 60여 명을 이끌고, 방학 기간 중 수집 훈련과 해외 전지훈련을 실시할 계획이며, 국내 전지훈련은 구미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메인페이지 바로가기

홍보게시판

이시간 이슈
카테고리별 인기기사
정치·행정 사회 경제 교육
1  구미시의회, 비회기 중 산불 예방 위해 현장 방문
2  추은희 구미시의원, 1회성 홍보용품 최소화 제안
3  (포토뉴스) 양진오 구미시의회 부의장
4  구미시의회, 제285회 임시회 폐회
5  김영태 구미시의원, 조례 일부 개정안 대표발의
6  정지원 구미시의원, 조례 일부 개정안 대표발의
7  구미시의회 제285회 임시회 개회
최신기사
구미시, 대경선 사곡역 연계 시내버스 증회
김장호 구미시장은 “시민들의 이동 편의를 높이기 위해 생활권 중심의 시내버스 노선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겠다”며 “특히 학생들의 안전하고 편리한 통학 여건 조성을 위해 더욱 세심히 살피겠다”고 했다.
비송 기자 / 2025년 04월 02일
구미 옥성면이장협의회, 산불 피해 복구 성금 160만 원 기탁
또, 박신규 면장은 “산불 피해 지역의 빠른 복구와 주민들의 안전을 기원한다”며, “산불 예방을 위해 순찰 강화와 계도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비송 기자 / 2025년 04월 02일
구미시, 낙동강 따라 걷고 쉬며 즐기는 여가 천국 만든다
김장호 구미시장은 “지난해 낙동강 친수지구 지정으로 추진 중인 낙동강 뉴-웨이브 사업이 더욱 탄력을 받게 됐다”며, “낙동강변을 아름답고 기능적인 공간으로 조성해 시민과 방문객 모두에게 새로운 여가와 휴식의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비송 기자 / 2025년 04월 02일
금오공대 박정환 교수 연구팀, 플래시 광(光) 기반 헬스케어 센서용 다공성 그래핀 구현
국립금오공과대학교(총장 곽호상) 박정환 교수(38) 연구팀(기계공학부 기계시스템공학전공)이 플래시 광*을 통해 삼차원(3D) 다공성 그래핀 소재를 구현하고, 이를 실시간 생체신호 모니터링 시스템에 적용하는 데 성공했다고 밝혔다. * 플래시 광: 쉬운 예로 어두운 곳에서 사진을 찍을 때 순간적으로 강하게 나오는 백색 빛으로서 자외선, 가시광선, 적외선의 빛을 모두 포함하고 있다.
비송 기자 / 2025년 04월 02일
(인터뷰) 김대봉, 대한민국 청소년 유도 국가대표 감독
김대봉 감독은 “도개중·고 유도부 감독으로 쌓은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우리 청소년 선수들이 국제 무대에서도 빛날 수 있도록 체계적인 훈련과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올림픽 무대에 설 수 있도록 기량을 끌어올리고, 유망주들이 성장할 수 있는 든든한 토대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비송 기자 / 2025년 04월 01일
블로그 뉴스 정치 사회
경제 문화 행사
교육 오피니언 여성
스포츠 SNS라이브  
지역뉴스
경북 포항 경주
구미 안동 김천
칠곡 경산 영주
영천 상주 문경
청송 영양 영덕
청도 고령 성주
예천 봉화 군위
의성 울진 울릉·독도
X
URL을 길게 누르면 복사할 수 있습니다.
PC버전 회사소개 개인정보취급
상호 : 경북IT뉴스
발행인·편집인 : 박명숙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명숙
mail : gmitnews@hanmail.net
Tel : 054-442-3002 / Fax : 054-442-3009
주소: 구미시 송동로 147 | 안동 북부본부 | 포항 동부본부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 경북-아 00216 / 등록일 : 2012년 3월 10일
Copyright ⓒ 경북IT뉴스 All Rights Reserved.
지는 신문 윤리강령 및 그 실요강을 준
TOP